무지 일상적


안녕하세요. 무지입니다. 여러분들께서는 혹시 밀크시슬, 밀크씨슬, 실리마린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마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최근 매체들을 통해 밀크시슬피로감 개선간기능 회복에 효과적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정보 없이 함부로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밀크시슬의 효능, 부작용, 권장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밀크시슬이란?



먼저 밀크시슬의 효능과 부작용 등을 알아보기 전 밀크시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밀크시슬은 아시아와 남, 서유럽 그리고 북아프리카 등지에 자생하는 국화과 식물입니다. 보통은 자주색이나 분홍색의 꽃을 피우며 생김새가 엉겅퀴와 비슷하지만 약간은 다른 종류라고 합니다.


밀크시슬의 성분



밀크시슬의 잎과 씨앗에는 실리마린이라는 유효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실리마린은 독성물질로 인해 손상된 간세포의 재생을 도울 뿐만 아니라 새로운 간세포의 손상 또한 막아줍니다. 또한 실리마린강한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간염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도 권장됩니다.



밀크시슬의 효능



* 간 기능 회복

밀크시슬은 독성물질로 인해 손상된 간세포의 재생을 도와주고 새로운 간세포의 손상을 막아줍니다. 또한 음주로 인한 알코올 성 간 질환의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밀크시슬은 어디까지나 보조 식품일 뿐 치료제는 아니므로 간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먼저 의사에게 진료받아야 합니다.


* 피로감 개선

간 기능 저하로 인해 피로함을 자주 느끼는 경우 피로함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 노화 방지

밀크시슬에는 강한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을 예방하여 피부 노화나 피부 톤 개선 그리고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질환들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밀크시슬을 섭취하면 안 되는 경우



* 엉겅퀴나 국화, 돼지풀 등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 임산부 혹은 모유 수유 중인 사람

* 호르몬 관련 암 병력이 있는 사람



밀크시슬의 부작용



밀크시슬은 비교적 안전한 식품에 속하지만 다른 식품들처럼 사람에 따라서 몸에 맞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가장 흔히들 겪는 부작용입니다.


* 피부 발진 (두드러기)

* 설사

* 복통

* 속 메스꺼움


위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한다면 즉시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여야 합니다.



밀크시슬의 일일권장량



밀크시하루 100mg ~ 200mg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단, 소아의 경우에는 알려진 연구결과가 없으므로 먼저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밀크씨슬의 효능, 부작용, 권장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몸에 좋은 식품이라도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므로 권장량을 꼭 지켜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