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 일상적


안녕하세요. 무지입니다. 오늘은 시서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방송 매체를 통해 알려진 시서스. 이름이 생소하고 처음 들어보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하지만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말만 듣고 무분별하게 구입해서 복용하고 부작용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알고 먹으면 득이 되고 모르고 먹으면 독이 되는 시서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서스란?



시서스의 효능, 부작용 등을 알아보기 전 바로 이 시서스가 무엇인지 먼저 알아야겠죠? 시서스의 정식 명칭은 시서스쿼드랑굴라리스(Cissus quadrangularis Linn)이며 아프리카의 동부와 남부 아라비아 인도 쪽에 자라는 다년생 식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보기 힘든 식물이라 생소하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시서스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시서스 효능


시서스는 원래 근골격계와 관절의 치유에 도움을 주는 효과로 많이 사용되었지만 최근에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와 다이어트 보조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시서스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효과적인 이유는 시서스가 우리 몸의 지방 분해 효소인 리파아제의 활성을 막아 음식을 섭취했을 때 지방이 소화되어 흡수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는 렙틴(leptin) 호르몬, 그리고 축적된 지방을 분해시켜주는 아디포넥틴(adiponectin) 호르몬도 함유되어있어 지방을 태워 지방세포 사이즈를 감소시키는 원리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효과 좋은 시서스도 모르고 먹으면 부작용 때문에 고생할 수 있는데요. 시서스를 어떻게 먹어야 부작용 없이 효과적으로 먹을 수 있을까요?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부작용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부작용이 없지는 않습니다. 권장량 이상 복용할 경우 두통, 복통, 설사, 소화장애, 불면증, 구강 건조증 등의 부작용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권장량을 꼭 지켜주어야 합니다.



시서스는  용도에 따라서 하루 권장량이 각각 다릅니다. 다이어트 목적으로 복용하는 경우에는 1일 1~2번 섭취하며 1회 섭취 시 500mg을 넘기지 말아야 합니다. 골절에 효과를 보고 싶은 경우에는 1일 3회로 나누어 총 1,500mg까지만 섭취하고 만성 관절 통증일 경우 3,200mg까지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시서스 복용방법



시서스 가루를 그냥 복용하게 되면 먹기가 입이 말라 섭취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음료나 우유 등에 시서스 가루를 태워 복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시중에 나와있는 캡슐로 된 제품 등을 구입해서 복용하신다면 조금 더 편리하게 복용이 가능합니다.




분말 제품으로 추천드릴만 한 제품으로는 아이허브에서 구입이 가능한 더블우드 시서스가 있습니다. 저도 캡슐 제품은 아직 먹어본 적이 없어서 추천드릴 수가 없네요.


단, 캡슐로 복용할 때는 1캡슐의 시서스 함량을 잘 확인하여 권장 섭취량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