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 일상적


안녕하세요. 무지입니다. 국내여행이나 해외여행을 떠날 때 비행기를 이용하려면 꼭 알아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기내 반입 금지 물품들입니다. 제대로 숙지하지 않고 공항에 도착하게 되면 검색대에서 짐을 풀어야 하는 곤란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 기내 반입 금지 물품들에 대해서 완벽하게 숙지하고 가신다면 조금 더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우선 기내 반입 금지 물품들을 알아보기 전 기내용 캐리어의 규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내용 캐리어 규격


55cm * 40cm * 20cm (3면의 합이 115cm 크기) / 10kg~12kg 까지

(단, 핸드백이나 지갑, 쇼핑백 등은 수하물의 갯수로 포함되지 않습니다.)


공항에서 조금 크다 싶은 캐리어는 모형에 넣어보고 안에 들어가지 않으면 기내 반입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내 반입 허용 규격에서 높이나 폭이 조금 넓은 경우라면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각 항공사별 기내 반입 캐리어 규격




기내 반입 금지 물품


  액체, 스프레이, 겔

, 음료수, 스킨, 로션, 향수, 스프레이등은 기내 반입 금지 물품입니다. 하지만 아래 그림과 같이 액체가 들어있는 100ml 이하의 용기를 1L 이하의 투명한 지퍼백에 담아 밀봉이 확실히 된 경우에는 1인당 지퍼백 1개까지 반입이 허용됩니다.


마시는 물이나 음료수는 면세점에서 구입 후 이용하시면 기내 반입이 허용되니 참고하세요.




  고추장, 김치 등 액체를 포함한 음식물

김치고추장 등의 액체를 포함한 음식 기내 반입 금지 물품이며 마른 반찬은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창, 도검류 등

도검류는 기내 반입 금지 물품이지만 조건을 충족하는경우 위탁수하물로는 운반이 가능합니다.



  망치, 렌치등 공구류

공구류는 기내 반입 금지 물품이지만 위탁수하물로는 운반이 가능합니다.




  리튬이온배터리

폭발의 위험성이 있는 리튬이온배터리는 위탁수하물로는 절대 운반이 불가능하지만 160Wh 이하일 경우에는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전자담배, 보조배터리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160Wh초과하는 경우 리튬이온배터리는 기내 반입 금지 물품입니다. 또한 160Wh가 초과하는 리튬이온배터리가 장착된 전자기기도 포함됩니다. (단, 리튬이온배터리가 장착된 의료기기를 기내에서 사용해야만 하는 경우에는 직원의 판단하에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라이터용 연료, 페인트 등의 인화성, 발화성 물질

부탄가스, 산소캔, 살충제 등의 고압 가스 용기는 기내 반입 금지 물품입니다.

(단, 데오도란트등의 신체에 사용하는 제품은 부분적 허용)

(충전재가 LPG가 아니며 100ml 이하의 경우 허용)

(개인용 라이터의 경우 1인당 1개까지는 허용)




  총기, 호신용품 등



  기타 제한물품


여기까지 기내 반입 금지 물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내 반입 금지 물품국내선국제선 각각 조금씩 다르며 국제선의 경우에는 국가마다 다른 부분이 있으므로 여행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력적인 제주도 오름 추천 BEST5  (0) 2020.05.26
해외 항공권 가격비교 사이트 BEST 3  (0) 2020.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