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 일상적


안녕하세요. 무지입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다 보면 간혹 시스템상 문제로 인해 버벅거리거나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으로 인해 포맷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때 정품 윈도우 USB나 CD 없이도 충분히 윈도우10을 깨끗하게 초기 상태로 돌려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 시스템 복원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초보분들이라도 충분히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시스템 복원 복구


1. 작업표시줄 > 시작 > 설정


2. Windows 설정 페이지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3. 왼쪽 메뉴 중 '복구'를 클릭합니다.


4. 이 PC 초기화라는 문구 아래의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5. 두 가지 메뉴 중 아래쪽의 모든 항목 제거를 선택해줍니다.


각각의 메뉴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 파일 유지

사용자 계정을 삭제하지 않고 유지합니다. 그리고 개인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설치한 앱과 라이브러리 내의 개인 파일들은 삭제하지 않고 윈도우만 재설치 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제거되는 앱을 확인할 수는 있지만 앱을 선택적으로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깔끔한 포맷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모든 항목 제거

사용자 계정을 모두 삭제하고 스토어에서 설치한 앱 또한 모두 삭제 됩니다. 중고시장에 컴퓨터를 판매하거나 중고컴퓨터를 구입해 온 경우나 깔끔하게 포맷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꼭 모든 항목 제거 옵션으로 복원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모든 항목 제거 옵션으로 포맷을 진행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6. 모든 항목 제거를 선택하게 되면 설정 변경을 통해 모든 데이터를 초기화시킬 수 있습니다.


7. 스위치를 ''으로 바꾸고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8. 다시 설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시스템 복원 복구가 진행됩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시스템 복원 복구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중 문제가 발생하거나 해결할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을 때 시스템 복원으로 PC를 새 것처럼 되돌려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