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 일상적


안녕하세요. 무지입니다. 오늘은 컴퓨터 소리가 안 나올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았는데도 갑자기 소리가 안 나오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피커나 컴퓨터의 기계적인 결함이나 소프트웨어적인 결함 둘 중 하나일 텐데요. 지금부터 알아볼 해결 방법은 소프트웨어의 문제로 인해 컴퓨터 소리가 안 나올 때의 해결 방법입니다.



1. 사운드 드라이버 미설치


사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컴퓨터 소리가 안 나올 때가 있습니다. 사운드 드라이버는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해서 쉽게 설치가 가능하지만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사운드 드라이버를 찾는 게 쉽지 않습니다. 


그런경우 간단하게 드라이버들을 확인하고 설치할 수 있는 3dp chip을 먼저 설치해준 뒤 해당하는 사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를 위한 3dp chip의 실행 화면. 설치되어있지 않은 항목은 느낌표가 뜬다.





2. 스피커 기본장치 미설정


스피커를 기본 장치로 설정해주지 않은 경우 컴퓨터 소리가 안 나올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해결 방법은 추가 프로그램 설치 없이 윈도우10의 기본기능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 작업표시줄의 트레이에서 스피커 모양을 오른쪽 클릭하고 '소리(S)'를 눌러줍니다.



▲ 맨 위쪽 항목에서 재생을 선택하고 스피커 선택 후 기본값으로 설정을 눌러줍니다.





위에 적혀있는 내용으로 문제 해결을 시도했지만 해결이 되지 않은 경우 스피커 선이 불량인 경우가 많습니다. 스피커를 오랫동안 사용하셨다면 한번 의심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컴퓨터 소리가 안 나올 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