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 일상적


안녕하세요. 무지입니다. 수익형 블로그구조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수익형 블로그는 어떤걸까?



수익형 블로그는 말 그대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블로그를 말합니다. 수익형 블로그는 광고 시스템을 기반으로 수익이 발생합니다. 그중 많은 분들께서 애드센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의 자동 광고 시스템인데 이 광고들을 블로그에 접목시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광고를 넣어 수익화하는 구조는 애드센스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근데 왜 굳이 애드센스만 적었냐고요? 이유는 같은 조건에서 다른 광고 플랫폼보다 단가가 좋기 때문입니다.


블로그를 어떻게 시작해야할까?



블로그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플랫폼으로는 네이버,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이렇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는 웹에 대한 지식이 어느 정도 갖춰진 분들이 아니면 초보자들은 접근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렇게 되면 두 가지로 나눠지죠? 여기서 또 한 가지 선택지를 제외할 수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블로그에는 구글 애드센스가 적용이 안된다는 것이죠.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넣기 위해서는 블로그가 HTML을 지원하는 방식이어야 합니다. 애드센스의 광고는 HTML 코드를 이용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고 싶은 분들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애드센스 승인받기



블로그를 만들었다고 해서 바로 애드센스를 삽입할 수는 없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충분한 양좋은 콘텐츠들이 블로그에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양질의 콘텐츠들을 꾸준히 제작해야 합니다.



저는 블로그를 시작하고 애드센스를 승인을 신청하고 승인받기까지 2달이 걸렸습니다. 일주일에 3~4개의 글을 작성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정보를 줄 수 있는 글 위주로 작성했습니다.


절대 주의하셔야 할 점은 글이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서 승인 신청을 하시면 안 됩니다. 만약 그럴 경우 콘텐츠 불충분으로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 만들어가기



애드센스 승인이 나면 본격적으로 내 글에 광고를 삽입해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사용자의 쿠키를 반영합니다. 또한 해당 페이지의 키워드도 반영합니다. 글을 작성할 때 내 키워드에 어떤 광고들이 매칭될지 생각하면서 글을 작성한다면 조금 더 전략적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을 읽고 시작하시는 모든 분들이 좋은 블로그를 만들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